산업 산업일반

2019 경기국제보트쇼, 올해의 제품상 접수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26 16:59

수정 2019.04.26 16:59

2019 경기국제보트쇼, 올해의 제품상 접수 진행

5월 7일(화)까지 온라인 사전등록 시 무료 입장 가능

‘2019 경기국제보트쇼’가 오는 5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킨텍스 실내전시장과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된다.

해양수산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 워터웨이플러스, 한국마리나협회가 주관하는 ‘2019 경기국제보트쇼’는 2008년 첫 개최 이후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손꼽히는 국가대표 해양레저전시회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올해의 제품상(KIBS Product of the Year)’은 해양레저업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최종 선정된 수상작에는 업계 관계자 및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는 등 수상 후광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올해의 제품상은 국내 참가기업이라면 모두 출품 가능하며, 최우수 제품에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한 업체에는 전폭적인 홍보지원과 차기년도 행사 참가비 50%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오는 4월 30일(화)까지다.


한편, 행사당일 현장에서 무료입장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참관객 사전등록은 오는 5월 7일 마감된다. 사전등록 시 입장료 5천원 면제는 물론 전시관람 및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올해 경기국제보트쇼는 참관객들을 위해 더욱 풍성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누구나 참가 가능한 오픈컨퍼런스 행사로는 우성아이비 주관 ‘Mistral 마린룩 패션쇼’를 비롯해 해양안전교육(경기씨그랜트센터 유흥주 교수), 명품 참다랑어 대뱃살 해체쇼, 잎새뜨기 생존수영 강연, SUP 종목 및 패들보드 소개 강연과 마리나 입문학 강연, 낚시는 樂時” 저자와 대담(세계낚시월드컵 최진호 총괄이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렛츠고보트피싱’의 출연자이자 ‘지깅걸’로 알려진 최운정 프로 사인회 및 낚시 장르에 맞는 보트종류 선별법 강연과 선박안전체험(가평소방서), 박철훈 파크우드디자인대표의 ‘슈퍼요트 디자인의 세계’강연, 도하츠 선외기 엔진 정비교육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장 내에 마련된 각종 이벤트 풀장에서는 한남종합마린 카약/보트 체험을 비롯해 스코트라 Fun boat 체험, SUP 요가&필라테스 시연, SUP 체험, 잎새뜨기 생존수영 시연, SUP 피봇턴 대회 등이 이어진다.

이어 트레일러를 더욱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보트트레일러 챌린지와 참가업체의 밤 및 올해의 제품상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탁 트인 자연 속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김포 아라마리나 내 해양전시장 체험도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이다. 행사기간 동안 해양전시를 비롯해 선착순 무료로 진행되는 보트 승선체험, 보트 오너 되기 실습 강좌와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위한 해상긴급통신 체험 등이 마련되어있다.

올해 경기국제보트쇼 사전등록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누구나 마감 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만 20세 미만, 만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군인, 무료초대권 소지자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경기보트쇼 메인 전시장인 일산 킨텍스에는 요트, 보트를 중심으로 카누, 카약, 워터스포츠, 해양부품, 해양안전, 마리나, 낚시, 다이빙 등 해양레저업체 241개사가 1,546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해상전시장인 김포 아라마리나에서는 20여 척의 요트, 보트 전시와 함께 보트 탑승체험 등 다양한 해양레저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국내 보트 제조업체가 500부스 규모의 대규모 단체관을 꾸려 다양한 MADE IN KOREA 보트 신제품을 발표한다.


㈜디텍(대표 이영일)은 지난해 경기보트쇼 현장에서 만난 바이어와 성사된 알루미늄 보트에 대한 수출계약식을 개최하고, 보트쇼 직후에 보트를 수출 선적하기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