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신기록 세운 신제품 맥주 '테라'... 50일만에 130만상자 팔려

김병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5.14 13:41

수정 2019.05.14 13:41

기존 맥주 출시때보다 3~4배 많이 팔려
하이트진로, 도매상에 공급지연 안내문
"물량 공급 다음주중에 정상화 될 것"
많
하이트진로의 야심작인 100% 자연발효 탄산맥주 '테라'( 사진)가 역대급 신제품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폭발적 주문량으로 인해 공급량까지 달리면서 하이트진로는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기대 이상의 성공에 물량 공급에 차질을 보이자 각 주류 도매사에 공급지연 안내문까지 보내야 할 정도다.

14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테라의 판매량은 지난 3월 21일 출시 후 50일만에 130만 상자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 맥주 신제품 중 출시 초 역대 최대 판매기록이다.

하이트, 맥스, 드라이피니시d 등의 첫 달 판매량이 20만~30만 상자 수준임을 감안하면 기존 맥주의 3~4배 수준에 이르는 폭발적인 반응이다.


이에따라 하이트진로는 출시 보름 만에 전체 판매 목표를 조정하고 2배 이상 생산량을 늘리는 한편, 생맥주 등의 제품군의 출시 일정을 6월로 조정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전국 주류 도매상에 신제품 '테라'의 공급지연 및 조기 정상화에 대한 안내문까지 발송했다.

예상 수요를 크게 넘어서는 인기로 인해 원료조달이 다소 늦어져 일부 품목의 공급이 지연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물량공급은 다음주 내에 정상화될 것으로 하이트진로는 예상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품목의 물량공급에 차질이 발생할 정도로 주문이 폭증하고 있다"면서 "테라가 예상수요를 크게 뛰어넘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테라는 전 세계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낮은 호주의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에서 생산되는 보리만을 원료로 생산한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