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디레몬 '레몬브릿지', 보험가입심사지원 기능까지 담았다

진행중 한강공원 내 음주, 단속해야 할까

(~2021-05-25 23:59:00 종료)

fnSURVEY
국내 10여개 보험사에서 이용 중인 자동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의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인슈어테크 리딩기업 디레몬은 주요 보험사에 제공하고 있는 자동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가 기존 영업지원 기능 확대와 함께 보험사의 업무 자동화 및 간소화를 통한 효율성 증대까지 측면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레몬브릿지는 각 보험사의 자체 보장분석시스템에 고객의 보험정보를 자동으로 연결, 설계사들이 고객이 보유한 모든 보험의 최신 계약정보(납입보험료/숨은보험금/해지환급금/보험기간/보장내역 등)에 대해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보장분석 입력을 자동화함으로써 설계사들의 영업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자동보장분석솔루션이다.

디레몬은 기존 자동보장분석을 통한 설계사들의 영업지원에 국한됐던 서비스 영역을 확장, △건강검진데이터 연동 가입심사 자동화 △연금 통합 조회 △보험금 청구 간소화 △보험계약대출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언더라이팅(심사), 고객관리, 은퇴설계, 자산관리 등 보험회사 업무 전반에 '레몬브릿지' 솔루션이 보다 폭넓게 활용될 수 있게 됐다. 특히 레몬브릿지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 기존 보험사는 물론 레몬브릿지를 도입하지 않은 보험사들까지도 각 기능별 활용이 가능하다.

디레몬 명기준 대표는 "레몬브릿지는 보장분석을 통한 영업지원에서 더 나아가 은퇴설계를 위한 연금분석, 위험률 관리를 위한 언더라이팅 지원, 효율적인 자산운용을 위한 보험계약대출 등 대폭 강화된 기능으로 각 보험사에 커스터마이징해 제공된다"면서 "향후 변액보험 수익률 관리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