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디레몬 '레몬브릿지', 보험가입심사지원 기능까지 담았다

파이낸셜뉴스 채널구독이벤트
국내 10여개 보험사에서 이용 중인 자동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의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인슈어테크 리딩기업 디레몬은 주요 보험사에 제공하고 있는 자동보장분석솔루션 '레몬브릿지'가 기존 영업지원 기능 확대와 함께 보험사의 업무 자동화 및 간소화를 통한 효율성 증대까지 측면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레몬브릿지는 각 보험사의 자체 보장분석시스템에 고객의 보험정보를 자동으로 연결, 설계사들이 고객이 보유한 모든 보험의 최신 계약정보(납입보험료/숨은보험금/해지환급금/보험기간/보장내역 등)에 대해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보장분석 입력을 자동화함으로써 설계사들의 영업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자동보장분석솔루션이다.

디레몬은 기존 자동보장분석을 통한 설계사들의 영업지원에 국한됐던 서비스 영역을 확장, △건강검진데이터 연동 가입심사 자동화 △연금 통합 조회 △보험금 청구 간소화 △보험계약대출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언더라이팅(심사), 고객관리, 은퇴설계, 자산관리 등 보험회사 업무 전반에 '레몬브릿지' 솔루션이 보다 폭넓게 활용될 수 있게 됐다. 특히 레몬브릿지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 기존 보험사는 물론 레몬브릿지를 도입하지 않은 보험사들까지도 각 기능별 활용이 가능하다.

디레몬 명기준 대표는 "레몬브릿지는 보장분석을 통한 영업지원에서 더 나아가 은퇴설계를 위한 연금분석, 위험률 관리를 위한 언더라이팅 지원, 효율적인 자산운용을 위한 보험계약대출 등 대폭 강화된 기능으로 각 보험사에 커스터마이징해 제공된다"면서 "향후 변액보험 수익률 관리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