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ETF 투자의 신’ 출간 기념 ‘메이크잇 강흥보 대표의 ETF 투자 전략 강연회’ 성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5.31 12:53

수정 2019.05.31 12:53


[사진설명: 메이크잇 강흥보대표가 강연회에서 ETF 투자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설명: 메이크잇 강흥보대표가 강연회에서 ETF 투자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재테크 콘텐츠와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이크잇(대표이사 강흥보)은 지난 5월 29일 ‘ETF 투자 전략 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서초구 강남 교보타워 23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ETF 투자의 신’ 출간 기념 <메이크잇 강흥보 대표의 ETF 투자 전략 강연회>에는 개인 투자자와 증권사, 자산운용사 관계자 등 100여 명이 몰려 최근 높아진 ETF 투자 열기를 나타냈다.

강연자로 나선 강흥보 대표는 평생직장이 사라지고 시장 금리가 매우 낮은 상황에서 100세 인생을 준비해야 하는 개인이라면 생존을 위한 보호 장치로서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하고, 개인 투자자가 지속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단 하나의 금융상품이 ETF라고 소개했다.

이어진 ETF 성공 투자법에서는 초보 투자자도 따라할 수 있는 3년 주기 정액정립식 분할 매수와 수익률 평가 50% 청산 전략 원칙을 소개하고, 미국, 중국, 한국 등 앞으로 3년 동안 집중해야 할 ETF 시장 흐름과 투자 포인트를 제시했다.

강 대표는 “분산 투자가 강점인 ETF와 세제 혜택이 있는 IRP를 활용해 퇴직연금 ETF에 투자하는 것이 노후 대비 1순위”라며, “개인 투자자도 쉽게 ETF에 투자하고 본업에 충실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ETF 자동매매 솔루션’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연회에 앞서 출간된 ‘ETF 투자의 신’은 예약판매 기간 중 주요 온라인서점의 투자 •재테크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


추천사에서 서강대 김영익 교수는 “강흥보 대표가 보여준 남다른 투자 철학과 한발 앞선 인사이트는 언제나 감탄의 대상이었다”라며, “국내에 아직 ETF가 대중화되어 있지 않은 때 누구보다 먼저 ETF를 전파했던 우리나라 ETF의 선구자”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자세한 강연회 내용과 ‘ETF 투자의 신’ 정보는 ETF트렌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