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서경덕 "일본 불매운동은 역사왜곡 기업부터"

윤홍집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08 16:21

수정 2019.07.08 16:21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일본의 대형 숙박기업인 APA호텔의 불매운동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뉴스1화상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일본의 대형 숙박기업인 APA호텔의 불매운동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뉴스1화상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8일 일본 대형 숙박기업 APA호텔 불매운동을 제안했다.

서 교수는 "APA호텔은 일본군 위안부 강제동원 등을 부정하는 역사왜곡 서적들을 객실에 비치하고 호텔 프런트와 웹사이트에서 판매까지 하고 있다"면서 "한국인들이 많이 이용해온 호텔이어서 불매운동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주장했다.


서 교수 연구팀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국내에 알린 후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 APA호텔의 역사왜곡 행위를 전파할 예정이다.

국내외 여행사들에게도 APA호텔 불매운동 동참을 호소할 계획으로 중소 여행사 몇 곳은 이미 동참 의사를 밝혔다고 서 교수팀은 전했다.


서 교수는 "APA호텔 최고경영자인 모토야 도시오가 이런 역사왜곡 서적들을 직접 저술했는데, 무엇이 잘못됐는지에 대한 서한을 보냈으나 돌아온 답장은 똑같은 역사왜곡 뿐이었다"면서 "APA호텔 사례처럼 역사왜곡에 관한 정확한 증거가 있는 우익기업에 대해서는 향후에도 감정적이지 않고 이성적으로 불매운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서경덕 #일본 #역사왜곡 #불매운동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