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G9, 쇼핑 편의성 높인 '라이프스타일관' 리뉴얼 오픈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12 09:01

수정 2019.07.12 09:01

G9, 쇼핑 편의성 높인 '라이프스타일관' 리뉴얼 오픈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가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총 8개의 테마관을 새롭게 구성, PC와 모바일 사이트를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이프스타일관'이라고 불리는 총 8개의 쇼핑테마관은 3만원대 전후의 가성비 높은 제품을 모은 Lite, 명품과 고가 브랜드를 모은 프리미엄지구, G9가 엄선한 각종 식품을 모은 맛지구, 그리고 해외직구, 백화점몰, 뷰티샵, 패션샵, 홈스타일링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각 테마관 별로 최근 트렌드와 실시간 핫이슈를 활용한 쇼핑 챕터를 추가했다. 구매 목적에 맞게 상품을 정리한 일종의 가이드 역할이다. 해당 챕터는 G9의 전문 인력이 직접 큐레이션한 인기 상품들을 스토리 있게 보여준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지구'관에는 고가의 에스프레소머신 등을 모아 놓은 '홈카페맛집' 챕터가, '뷰티샵'관에는 화장품의 기능에 따라 '착한성분', '자외선차단' 등의 챕터가 마련됐다.

각 테마관 특성에 맞춰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7월 16일까지 '해외직구'관에서는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7% 할인쿠폰'을, 전체 고객에게는 '5%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정남 G9 본부장은 "G9는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디자인과 콘텐츠, 혜택 등을 제공하며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여왔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품 큐레이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했으며, 추후 AI를 접목시킨 큐레이션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