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공급가뭄 시달리던 부천 작동 일대, 15년만의 신규공급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인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18 13:28

수정 2019.07.18 13:28

공급가뭄 시달리던 부천 작동 일대, 15년만의 신규공급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인기

신규 아파트에 커지는 선호 현상에 가격 상승세 뚜렷, 주택시장에 부는 새 아파트 ‘신드롬’
부천시 작동 일대 신규 아파트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이목집중!

동도건설이 경기도 부천시 작동 일대에 분양중인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이 우수한 청약성적을 기록하며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단지는 경기도 부천시 작동 5-1번지에 위치하며,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3~84㎡의 중소형 타입, 지하 1층~지상 14층, 8개동, 총 23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타입 별 세대수는 ▲73㎡ 178세대, ▲78㎡ 44세대, ▲84㎡ (복층형 테라스) 16세대다. 특히, 84㎡는 전 세대가 복층형 테라스 설계를 도입해 공간효율과 개방감이 돋보이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했다.

앞서 지난 6월 청약접수를 진행한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은 전 타입 1순위 마감으로 순조롭게 계약일정에 돌입했다.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의 분양관계자는 “쾌적한 주거여건을 갖춘 입지적 장점과 신규공급 단지의 미래가치 상승 기대감까지 더해져 당초 수요자분들께 많은 관심을 받은 만큼 청약 요건에 맞지 않는 부적격자 당첨분 외에는 순조롭게 계약이 진행되고 있다”며 “성원에 힘입어 감사한 마음을 담아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이 향후 작동을 대표하는 주거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실제로 단지가 공급되는 부천 작동 일대는 대표적인 공급가뭄 지역으로 신규 아파트 공급에 대한 실수요층의 관심이 매우 높다. 기존 단지의 노후화로 이전 수요, 대기 수요가 풍부하며 새 아파트의 희소성으로 높은 가격 상승률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작동 인근 J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부천 작동 일대에서는 오랫동안 신규공급 아파트가 없었던 만큼 새로이 공급되는 단지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있다”며 “신축 아파트의 효용 및 미래 투자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새 아파트 선호현상이 지속되고 있고 특히 원도심에 들어서는 신규단지의 경우 각종 교통환경이나 교육여건 등 주거 인프라가 두루 갖춰져 있어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부천 작동 일대에 신규 분양 단지로 공급되는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은 생활 편의시설 및 우수한 교통여건, 쾌적한 자연환경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갖췄다.

효성유치원, 까치울초, 성곡중을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부천시립도서관도 인접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범바위산, 지양산, 은데미공원, 부천자연생태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주변 녹지 또한 풍부하다.

이 외에도 원종시장, 홈플러스(부천여월점) 등 쇼핑 및 대형 유통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눈길을 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과 인접하여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경인고속도로 신월IC와 인접해 있으며 대곡~소사 복선철도(예정)의 원종역(예정), 원종~홍대 서부광역철도(예정) 사업으로 향후 도심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구로구 오류동 86-2번지에 위치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