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웹툰 조선손님유람기로 만나보는 ‘2019 가을여행주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9.09 13:37

수정 2019.09.09 16:40

웹툰 조선손님유람기로 만나보는 ‘2019 가을여행주간’


‘취향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 주제로 취향여행 선보여

9월 12일부터 29일까지 18일간의 ‘2019 가을여행주간’이 펼쳐진다.

‘여행주간’은 하계에 집중된 여행수요를 분산하고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한국관광공사, 전국 지자체 및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협력하여 다양하고 매력적인 여행 프로그램, 할인, 이벤트 등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취향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을 슬로건으로 ‘취향여행’을 제시하여 눈길을 끈다. 여행지가 유명한지를 먼저 생각하기 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경험하러 떠나는 여행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른 여행을 가자는 취지가 돋보인다.

이러한 ‘취향여행’의 개념은 ㈜마루창작소가 연재하는 웹툰 ‘조선손님유람기’의 ‘2019 가을 여행주간’편의 재미있는 스토리와 캐릭터를 통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여행주간은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되고 있는데, 올해는 ㈜마루창작소가 연재하는 웹툰 ‘조선손님유람기’를 통해 특별한 취향여행 테마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연재중인 관광정보 웹툰 ‘조선손님유람기’는 조선에서 온 이방인들의 시선으로 전국 방방곡곡을 여행한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통해 국내 관광정보를 재밌는 이야기로 소개한다.

웹툰 조선손님유람기로 만나보는 ‘2019 가을여행주간’


24화 ‘여행주간’편에서는 2019 가을여행주간의 취지, 슬로건, 취향여행 등 중요 내용을 코믹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짜임새 있게 전달해 여행주간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마루창작소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인증 받은 관광벤처기업으로, 한국관광공사와의 협약을 통해 공신력있는 관광정보 웹툰 제작에 힘쓰고 있으며, 최근 실시된 제7회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인정받은 바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