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어린이 구매 파워 ‘놀랍네’...’흔한남매2’ 만화 출간 동시에 베스트셀러 ‘1위’

[파이낸셜뉴스]
어린이 구매 파워 ‘놀랍네’...’흔한남매2’ 만화 출간 동시에 베스트셀러 ‘1위’


유튜브 콘텐츠 만화 '흔한남매2'가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직원들에게 선물한 책으로 유명한 임홍택의 '90년생이 온다'를 2위로 밀어냈다는 점에서 어린이 독자 파워 열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13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9월1주간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흔한남매'가 1권 출간 때보다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1위에 올랐다.

지난주 1위였던 '90년생이 온다'는 한 계단 밀려 2위였다.

이번에 출간된 <흔한남매2>는 전작인 <흔한남매1>에 버금가는 재미있고 막강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코믹북이다.

오빠에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으려는 여동생 '에이미'만의 비법은 물론, 중2병에 걸린 오빠 '한으뜸'을 구하려는 여동생의 고군분투 에피소드 등 남매 사이의 흔한 일상을 현실감 있고 유쾌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유튜브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다른 그림 찾기', '끝말 잇기', '시크릿 레시피' 등 다양한 놀이 페이지 또한 수록됐다.

톰 오브라이언의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도 전주보다 한 계단 하락, 3위에 걸렸다. 김영하의 '여행의 이유'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4위다.

역사 강사 '설민석의 삼국지2', 김진명 장편소설 '직지' 1권 등이 10위 안에 들었다.

1. 흔한남매2(흔한남매·아이세움)

2. 90년생이 온다(임홍택·웨일북)

3.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톰 오브라이언·브론스테인)

4. 여행의 이유(김영하·문학동네)

5. 설민석의 삼국지2(설민석, 세계사)

6.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8(트롤·미래엔아이세움)

7. 직지1(김진명·쌤앤파커스)

8. 유럽 도시 기행1(유시민·생각의길)

9. 반일 종족주의(이영훈·김낙년·김용삼·주익종·정안기·이우연, 미래사)

10.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북캉스 에디션)(김수현·마음의숲)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