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의료기기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척추 임플란트 '익스펜더블 케이지' 미 FDA 승인

정명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9.18 14:58

수정 2019.09.18 14:58

[파이낸셜뉴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척추 임플란트 핵심 제품 '익스펜더블 케이지'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익스펜더블 케이지는 척추 임플란트 수술 시 척추 사이에 삽입하는 핵심 부품인 케이지를 환자의 척추상태에 맞게 변형이 가능하도록 개량한 것이다.

케이지를 삽입하기 전에 척추 간격을 순차적으로 늘려줘야 하는 종전 방식과 달리 별도의 절차 없이 수술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다.

좁은 디스크 공간에 삽입할 경우에도 케이지 자체의 확장 장치를 이용해 자유자재로 변형해 척추체간 거리를 목표한 지점까지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자동차 바퀴를 교체할 때 잭(jack)을 차체 밑에 넣어 원하는 높이만큼 들어 올리는 원리와 유사하다.

척추 임플란트는 뼈를 고정해 주는 나사못 형태의 스크루와 디스크 역할을 하는 케이지, 그리고 이들을 고정시키는 로드로 구성되는데 이 가운데 디스크에 해당하는 케이지가 가장 핵심적인 부품이다.


익스펜더블 케이지는 수술 시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수술 중 출혈양도 적어 감염 등 수술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익스펜터블 케이지가 미 FDA 검사에서 안전성과 효율성이 입증돼 의료기기 수입품목 허가를 받았다"며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고 밝혔다.

또 익스펜더블 케이지는 기존 케이지 제품보다 5배 이상 높은 가격인 5000달러에 책정돼 가격 경제성도 갖췄다.

회사측은 제품이 미국시장에서 본격 판매되는 올해 4분기부터 해외 시장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지난 2008년 설립된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척추질환 치료에 사용하는 임플란트 분야의 글로벌 메디컬 전문으로 경추(목), 흉추(가슴), 요추(허리) 등 척추 상단에서 하단에 이르는 전 제품을 풀 라인업으로 생산하는 척추유합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