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세정나눔재단 '튼튼한 어린이 성장프로젝트' 앞장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0.07 09:58

수정 2019.10.07 09:58

세정나눔재단 '튼튼한 어린이 성장프로젝트' 앞장
[파이낸셜뉴스] 세정나눔재단(이사장 박순호·사진)은 동아대병원, 지역아동센터 부산지원단과 오는 11일 동아대병원 1층에서 '튼튼한 어린이 성장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세정나눔재단과 동아대병원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의료지원 협약을 맺었다.

세정나눔재단은 사업비 2,000만원을 지원하고 동아대병원은 전문 의료인과 시설장비 등을 지원하면서 물적·인적 자원의 교류를 통한 인프라를 구축, 매년 의료혜택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겨울나기'프로젝트의 일환인 무료독감 예방접종을 시행해왔다.

올해 7년째로 지금까지 7130여 명의 아동들이 참여했다. 대상아동과 보호자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은 나눔 의료 지원사업으로 해를 거듭하면서 점차 희망자가 확대돼 진행됐다.

그래서 올해부터는 사업을 보다 확대해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부산지역아동센터에 등록된 차상위 가정의 아동 10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질병 조기 발견과 예방 차원의 아동 기초검진과 무료독감 예방접종을 함께 실시한다.


먼저 사전 배포한 예진과 동의서를 통한 건강검진, 접종에 대한 인식교육을 진행한 후 기본적인 신체계측과 체온측정 외에 소아당뇨 조기발견을 위한 혈당검사와 아동 빈혈검사 등을 진행한다.

검사 결과가 정상 범위를 벗어나거나 양성으로 나올 경우 동아대병원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 후 추가 검사, 차후 치료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 접수된 부산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196개소와 연계해 1000여 명을 대상으로 당일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건강검진 및 접종을 받은 모든 아동들에게는 정성스럽게 포장한 과자와 음료 등이 담긴 간식도 나눠줄 계획이다.


세정나눔재단 관계자는 "생활습관과 관리 등의 문제로 겨울철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의 질병 예방과 건강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면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지역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