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승무원 성추행' 몽골 헌재소장, 한국서 2차 조사

윤홍집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06 13:42

수정 2019.11.06 13:42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기내에서 여성 승무원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몽골 헌법재판소장이 추가 조사를 받기 위해 한국에 재입국했다.

6일 경찰에 따르면 드바야르 도르지(52·Odbayar Dorj) 몽골 헌법재판소장은 인도네시아 발리 덴파사르 공항을 출발한 비행기를 타고 이날 오전 8시 29분께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경찰은 도르지 소장을 상대로 2차 조사를 벌일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를 다시 조사할 예정"이라며 "피의자의 입국 시각과 조사 장소는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도르지 소장은 지난달 31일 오후 8시 5분께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던 대한항공 항공기 내에서 여성 승무원의 엉덩이를 만지는 등 강제추행한 혐의를 받는다. 도르지 소장과 함께 비행기를 탄 일행인 몽골인 A(42)씨도 다른 여성 승무원의 어깨를 감싸는 등 추행한 혐의를 받았다.


도르지 소장은 사건 발생 당시 통역을 담당한 몽골 국정 승무원에게 "몽골에 돌아가면 가만두지 않겠다"며 폭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도르지 소장은 지난 1일 몽골 헌법재판소 웹사이트에 성명서를 공개하면서 성추행 혐의를 부인했다.
그는 1차 경찰 조사에서 뒷좌석에 앉은 다른 몽골인이 승무원을 성추행했는데 자신이 오해를 받고 있다며 외교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승무원성추행 #몽골헌재소장 #2차조사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