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글로벌포스트] 美 CFTC 위원장 "미국이 블록체인 산업 선도해야”

추현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14 08:23

수정 2019.11.14 08:23

[글로벌포스트] 美 CFTC 위원장


■히스 타버트 CFTC 위원장 “미국이 블록체인 산업 선도해야”

히스 타버트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미국의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13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히스 타버트 위원장은 “미국이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규제 당국의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규제가 일관되지 못하고 불투명하다”면서 “신흥 기술과 혁신에 대해 미국 정관계가 더욱 적극적인 자세를 보일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히스 타버트 위원장은 이를 위해 CFTC가 SEC 등 타 기관과 밀접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글로벌포스트] 美 CFTC 위원장


■HTC, 엑소더스 1 블록체인폰 바이낸스 한정판 선보여

12일(현지시간) 바이낸스의 발표에 따르면, HTC가 바이낸스와 협력해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 1 바이낸스 한정판을 선보일 계획이다. 바이낸스 한정판 엑소더스 1은 HTC 자체 암호화폐 지갑과 바이낸스 DEX를 연동한 제품으로 바이낸스 앱과 트러스트 지갑 앱이 사전 탑재된다.

시판 가격은 599달러로 책정됐다. 지난 2018년 말 출시된 HTC 엑소더스 1은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폰이다. HTC는 올해 10월에 암호화폐 관리 기능을 강화한 엑소더스 1s를 추가 출시한 바 있다.


[글로벌포스트] 美 CFTC 위원장


■中 인민은행 “CBDC 관련 투기 기승” 투자 유의 당부

중국 인민은행이 13일(현지시간)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통화(CBDC)에 관련된 각종 사기와 투기에 유의할 것을 당부하는 공식 성명을 발표했다. 시진핑 주석의 블록체인 진흥 발언 이후 시장의 과열 양상을 진정시키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인민은행은 “2014년부터 디지털통화 연구를 수행해 왔지만, 여전히 연구시험 단계이며 CBDC는 아직 발행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시장에 승인되지 않은 디지털 자산 플랫폼이나 디지털통화가 유통되거나 투기에 이용되고 있다”면서 투자자의 유의를 당부했다


[글로벌포스트] 美 CFTC 위원장


■스위스 6만5000곳 소매점, 비트코인 결제 지원

스위스의 암호화폐 중계업체인 비트코인 스위스가 결제 서비스 업체인 월드라인과 제휴, 스위스 전역의 소매점에서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1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양사의 제휴를 통해 슈퍼마켓, 식당, 의류점 등 약 6만5000곳의 소매점에서 비트코인을 이용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마크 슐루프 월드라인 스위스 CEO는 “별도의 환전 절차 없이 바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소비자가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면, 판매상은 스위스 프랑이나 유로화로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글로벌포스트] 美 CFTC 위원장


■암호화폐 박스권 횡보세 … 비트코인 8700달러대

14일 암호화폐 시장은 횡보세를 거듭하고 있다. 전형적으로 박스권에 갇힌 모습이다.

오전 7시 코인360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하루 전과 비교해 0.26% 하락한 874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0.3% 상승한 186달러, 리플은 0.07% 오른 27센트, 라이트코인은 0.7% 하락한 60달러, 바이낸스코인은 2.29% 오른 21달러, 비트코인캐시는 1.84% 하락한 282달러를 기록했다.
시총 기준 톱10 암호화폐 중 5개 종목이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chu@fnnews.com 추현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