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지스타2019]펄어비스, 신작 4종 공개…"가능성·혁신에 도전"

뉴시스

입력 2019.11.14 17:01

수정 2019.11.14 17:01

섀도우 아레나·플랜 8·도깨비·붉은사막…신작 트레일러 공개 섀도우 아레나 CBT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부산=뉴시스】오동현 기자 =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가 '지스타 2019' 현장에서 "펄어비스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신작"이라며 '검은사막'의 뒤를 이을 차기작 4종을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지스타 2019'에서 '펄어비스 커넥트 2019)'를 열고 신작 4종의 트레일러와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신작 트레일러 영상은 자체 엔진을 활용해 촬영한 인게임 영상이다.

펄어비스가 공개한 신작 4종은 ▲섀도우 아레나(Shadow Arena) ▲플랜 8(PLAN 8) ▲도깨비(DokeV) ▲붉은사막(Crimson Desert)이다.

정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으로 PC 온라인뿐 아니라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하나로 연결된 경험을 선사해 왔다"며 "펄어비스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신작을 통해 가능성과 혁신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액션 배틀 로얄 '섀도우 아레나'

'섀도우 아레나(Shadow Arena)'는 50명의 이용자가 경쟁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근접전 형태의 '액션 배틀 로얄' 게임이다.
검은사막의 콘텐츠를 액션 게임에 더 가깝게 진화시킨 게임으로, PC 플랫폼으로 지스타 시연을 준비했다.

이 게임은 기존 배틀로열 장르의 기초가 되는 생존과 파밍, 최후의 1인이 남는 게임성에 반격기와 수싸움 등 액션을 더하고 강조하며 새로운 전투 액션 기반의 게임을 만들었다.

김광삼 섀도우 아레나 총괄 PD는 "애초 그림자 전장은 검은사막에 종속된 모드라 시스템 변경에 제한이 많았는데, 이를 독립시켜 액션 게임에 가깝게 진화시키기로 결정해 제작하게 됐다"며 "이번 지스타에서 준비한 시연과 21일 CBT(Closed Beta Test)를 통해 액션성과 재미를 끌어 올리겠다"고 강조했다.

◇엑소수트 MMO 슈터 '플랜 8'

'플랜 8(PLAN 8)'은 현시대를 바탕으로 한 사실적인 그래픽의 표현과 스타일리쉬한 액션이 돋보이는 엑소수트 MMO 슈터(Exosuit MMO Shooter) 게임이다. 오픈월드 MMO이며 콘솔과 PC로 개발하고 있다.

이승기 플랜 8 총괄 PD는 "펄어비스의 신규 자체 엔진과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Game) 개발력 노하우를 바탕으로 슈팅 장르라는 새로운 게임에 도전하고 있다. 하나의 단어로 정의할 수 없는 MMO적 요소를 반영한 플랜 8만의 독창적인 장르를 경험할수 있을 것"이라며 트레일러를 소개했다.

【부산=뉴시스】펄어비스 정경인 대표가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펄어비스 커넥트 2019' 행사를 통해 신작 4종을 했다. odong85@newsis.com (사진=펄어비스 제공)
【부산=뉴시스】펄어비스 정경인 대표가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펄어비스 커넥트 2019' 행사를 통해 신작 4종을 했다. odong85@newsis.com (사진=펄어비스 제공)
◇수집형 오픈월드 MMO '도깨비'

'도깨비(DokeV)'는 사람들의 꿈에서 힘을 얻고 성장하는 도깨비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수집형 오픈월드 MMO 게임으로, 콘솔과 PC 출시를 우선으로 제작하고 있다. 높은 자유도를 중심으로 개성 있고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만들고 있다.

도깨비는 2020년 베타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다.

김상영 도깨비 총괄 PD는 "게임 이름을 지을 때 고민이 많았는데 수집형 몬스터 게임이라 친숙한 우리말인 도깨비로 정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도깨비의 게임성을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감상해 달라"고 말했다.

도깨비의 게임성과 개성을 살리기 위해 음악 작업에도 공을 들였다고 전했다. 유명 작곡가 별들의전쟁(GALACTIKA)이 도깨비 게임의 느낌을 살려 K팝 스타일로 트레일러 음악을 제작했다.

◇에픽 판타지 오픈월드 MMORPG '붉은사막'

'붉은사막(Crimson Desert)'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의 용병들이 생존을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사실적인 캐릭터와 컷신으로 그린 펄어비스의 차기 플래그쉽 MMORPG이다.
2020년 베타 테스트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정환경 붉은사막 총괄 PD는 "붉은사막은 검은사막 안에 존재하는 거대한 사막의 다른 이름에서 착안해 애초 프리퀄로 기획을 했으나 본격적으로 개발에 들어가면서 새로운 세계관과 캐릭터를 포함한 별개의 게임으로 개발하기로 했다"며 "전투뿐 아니라 매력적인 탐험과 생존 등 다양한 콘텐츠도 잘 녹아 있다"고 설명했다.


붉은사막은 싱글 플레이 미션과 MMORPG 본연의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멀티 콘텐츠가 공존하도록 개발하고 있으며 콘솔과 PC 플랫폼을 먼저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