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온페이스게임즈, 캐주얼 게임 ‘방치형 로봇 키우기: 칩스’ 130여개국 동시 출시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20 15:09

수정 2019.11.20 15:09

온페이스게임즈, 캐주얼 게임 ‘방치형 로봇 키우기: 칩스’ 130여개국 동시 출시
[파이낸셜뉴스] 온페이스게임즈는 인도네시아 개발사 짜요우게임즈에서 개발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 ‘방치형 로봇 키우기: 칩스’의 퍼블리싱을 담당, 12월 내 전 세계 130여개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전 세계 정식 출시되는 탭 로봇 모바일 게임은 인도네시아의 인기 게임 개발사인 짜요우게임즈의 대표작 ‘몬스터 탭’을 리뉴얼 한 버전이다. 유명 만화 ‘칩스&Co’의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해 제작된 이 게임은 원작 게임이 추구하는 재미와 게임성을 대폭 보강돼 전체적 완성도를 높였다.

유저는 이 게임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로봇을 제작해 외계 괴수와 싸우거나 다른 유저와 경쟁할 수 있다. 방치형 로봇 키우기: 칩스는 쉬운 성장 방식과 상쾌한 액션 요소를 가미해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며, 귀여운 툰 방식의 그래픽으로 보는 맛을 살렸다.

원작 게임은 2017년 인도네시아 구글 게임 콘테스트에서 TOP 15위에 선정됐으며, 팝콘 아시아 어워드 2017에서 올해의 베스트 모바일 게임상을 수상했다.
또 IMGA SEA에서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레벨 업 KL 2017에서 베스트 라이징 스타, 베스트 오디오 등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게임의 전 세계 퍼블리싱을 통해 온페이스게임즈는 자체적으로 준비해온 퍼블리싱 사업의 시작을 알림은 물론 전 세계 게임 시장에 자체적으로 게임을 개발, 서비스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게 됐다.


양수열 온페이스게임즈 대표는 "유명 게임의 글로벌 출시를 돕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온페이스게임즈는 다양한 양질의 게임을 퍼블리싱해 전 세계 게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