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알파홀딩스,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시장 성장 수혜

[파이낸셜뉴스] 알파홀딩스가 글로벌 파운드리 시장 성장으로 인한 시스템반도체 사업 기대감에 강세다.

25일 오후 1시 24분 현재 알파홀딩스는 전일 대비 5.01% 오른 79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알파홀딩스는 시스템반도체 설계 디자인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미세공정 설계능력과 다수의 미세공정 설계를 실행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대만 반도체 위탁생산업체 TSMC는 3년새 주가가 2배 이상 급증했다. 삼성전자 또한 2030년까지 시스템반도체에 133조원을 투자하겠다고 올해 4월 밝히면서 시스템반도체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알파홀딩스의 'IR 리시버 프리엠프 IC'는 적외선 통신용 리모콘 수신부에 적용되는 시스템반도체로 TV, 에어컨, 셋탑박스 등 대부분의 가전제품에 적용된다.


또한 이번에 합병하게 되는 알파플러스칩은 이미지센서 관련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이며, 삼성전자 이미지센서시장 강화시 수혜가 예상된다. 이미지센서시장은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 탑재 증가, 자동차 전장화, 로봇 및 사물인터넷(IoT) 용 제품 증가 등으로 인해 해마다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글로벌 파운드리 기업의 시가총액이 증가하는 것은 시스템반도체 사업의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며, 관련사업을 진행하는 당사에게 긍정적인 시장상황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