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교육소식]경남교육청, 구내식당에서 한돈 시식회 등

뉴시스

입력 2019.11.26 14:47

수정 2019.11.26 14:47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26일 점심 시간 구내식당에서 '돼지고기 소비촉진 한돈 시식회'를 했다.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돼지고기 소비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농가를 돕기 위해 대한한돈협회 경남도협의회 지원으로 마련했다.

경남교육청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한 돼지고기가 소비자에게 유통되는 것을 알리기 위해 돼지수육을 조리해 제공했다.

◇경남교육청, 내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지침 연수

경남도교육청은 26일 경남교육연수원 홍익관에서 공립 유·초·중·고·특수학교, 각종학교 행정실장 등 400여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 연수'를 했다. 27일에는 경남특수교육원 대강당에서 행정실장 40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연수는 내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것이다.
기본지침에 ▲예산편성 자율성 제고 ▲통합운영학교의 회계 운영방식 변경 ▲학부모부담수입 지원금 처리 절차 간소화 ▲학교평등예산 권장사업 제시 등을 반영했다.
또 ▲청렴하고 민주적인 학교예산 편성을 위한 학생·학부모 참여예산 활성화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을 통한 클린재정 주기적 활용 ▲적기 재정집행을 통한 이월액 및 불용액 줄이기 등을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