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황교안 "새 원내대표, '패스트트랙 저지' 대여투쟁 전개해야"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09 10:17

수정 2019.12.09 10:17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9일 "신임 원내대표단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2대 악법'을 저지하고, '친문 3대 농단'과 관련해 강력한 대여투쟁을 전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4월 총선을 승리로 이끌어가야 하는 무거운 과제를 안고 있다. 비상한 각오로 임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면서 "민생법안과 관련 협상을 통해 조속히 처리해 국민들의 삶을 지켜드려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심재철(5선)·유기준(4선)·강석호(3선)·김선동(재선) 의원 '4파전' 구도로 원내대표 선거에 돌입했다.


아울러 황 대표는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 "청와대가 직접 나서 '선거공작'이라는 민주주의 최악의 불의를 저지른 중대사건"이라며 "검찰 수사가 진행되면서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의 실체가 분명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30년 친구(송철호 울산시장)를 당선시키기 위해 청와대가 부정선거공작을 꾸몄다"면서 "이에 따라 경찰에 하명을 내렸고 경찰이 이를 실행했다는 것들이 의혹의 핵심"이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러한 진실을 감추기 위해 청와대는 매일같이 거짓말을 쏟아내고 있다"며 "이 정권은 뻔뻔한 거짓말도 모자라 검찰에 대해 공공연한 협박을 일삼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이 검찰 공정수사 촉구 특별위원회라는 터무니없는 검찰 압박 조직을 만들더니 지난 6일에는 공정수사 촉구 간담회라는 검찰 압박 간담회까지 열었다"면서 "이게 사법방해가 아니면 과연 무엇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반민주적 불법공작 정치에 대한 검찰의 정당 수사를 막으려는 더불어민주당은 당 간판에서 민주라는 글자를 빼내야 한다"며 "문 대통령은 아랫사람 거짓말을 용인하지 말고 직접 나서서 진실 밝히고 검찰 수사에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의 국정농단, 헌정농단, 민주주의농단에 대해 비상각오로 총력 대응할 것"이라면서 "특검 국정조사를 통해 진실을 규명하는 한편, 국정농단 투쟁위원회를 발족시켜 국민과 함께 대대적인 국정농단 심판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계속해서 진실을 덮으려 한다면 지난 10월 국민항쟁보다 더 뜨거운 국민대항쟁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시민의 정의로운 저항이 권력의 불의를 깨뜨릴 것"이라고 전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