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文대통령, 독도 헬기사고 순직 소방항공대원 합동영결식 참석

진행중 예능에 나온 정치인, 어떻게 생각하나요?

(~01/20 종료)

fnSURVEY
文대통령, 독도 헬기사고 순직 소방항공대원 합동영결식 참석
독도 소방헬기 추락사고로 순직한 소방항공대원 5명의 합동장례식 사흘째인 8일 오후 의용소방대 관계자들이 대구 달서구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백합원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찾아 경례를 하고 있다. 2019.12.8/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서울=뉴스1) 최은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오전 독도 인근 동해상 소방헬기 추락사고로 순직한 소방항공대원 합동 영결식에 참석했다.

이번 영결식은 2004년 소방방재청 신설 이후 중앙정부가 주관하는 첫 순직 소방공무원 합동 영결식으로, 문 대통령이 참석해 추도사를 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대구 계명대 실내체육관에서 소방청장(葬)으로 엄수된 합동 영결식에는 순직 소방항공대원 유족과 소방공무원 및 교육생 1300명, 의용소방대원 100여명을 비롯해 진영 행정안전부장관, 박삼득 국가보훈처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 조현배 해양경찰청장 등 관계자 1800여명이 참석했다. 국회에서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참석했다.


지난 10월31일 중앙119구조본부 HL-9619호 소방헬기가 응급환자 이송 중 원인 미상의 사고로 독도 인근 해상에 추락했다. 이 사고로 임무수행 중이던 소방항공대원 5명과 민간인 2명(보호자 포함)이 희생됐다.

문 대통령은 고인이 된 김종필 기장, 이종후 부기장, 서정용 검사관, 배혁 대원, 박단비 대원과 이 사고로 희생된 윤영호·박기동님을 애도하고 유가족을 위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