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인천공항공사 첫 여성본부장 발탁…이희정 미래사업본부장 임명

뉴스1

입력 2019.12.24 10:21

수정 2019.12.24 10:21

이희정 인천국제공항공사 미래사업본부장© 뉴스1
이희정 인천국제공항공사 미래사업본부장© 뉴스1

(인천공항=뉴스1) 박정양 기자 = 이희정 인천국제공항공사 홍보실장이 공사 창립 이후 최초로 여성 본부장으로 발탁됐다.

인천공항공사는 이희정 미래사업본부장 임명을 비롯, 본부장과 처장 등 관리자급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4월 구본환 사장 취임 이후 첫 인사다.

공사는 구 사장이 역점을 두고 있는 공항경제권을 추진하는 주무부서인 미래사업본부장에 이희정 홍보실장을 임명했다. 1999년 공사 창립 이후 최초의 여성 본부장 발탁이다. 이 신임 본부장은 1995년 입사 이후 인사와 감사, 해외사업, 홍보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이 신임 본부장은 앞으로 공항경제권 구축을 비롯해 항공 및 화물 신규수요 창출, 해외사업 다각화 등 공사의 미래사업 확장과 신성장 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공사는 이외에도 기획조정실장(최민아)과 인재개발원장(이경화) 같은 주요 보직에 능력 있는 여성 관리자를 적극 발탁했다. 공사는 여성 관리자가 1급 승진자의 25%, 2급 승진자의 17%를 차지하는 등 정부의 양성평등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역량 있고 전문성을 갖춘 여성 관리자를 적극 발굴했다고 설명했다.


구본환 사장은 "공사는 이번 정기인사를 바탕으로 지난 9월 새롭게 수립한 신비전 2030추진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허브공항 경쟁에서 넘볼 수 없는 우위를 선점해가겠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

▷본부장
Δ미래사업본부장 이희정 Δ시설본부장 이경용

▷실장/처장

Δ항공보안실장 이재훈 Δ기획조정실장 최민아 Δ홍보실장 김영식 Δ사회가치추진실장 류진형 Δ통합운영센터장 김상일 Δ인재개발원장 이경화 Δ상업시설처장 지희수Δ공항경제처장 백현송 Δ공항시설처장 전민재 Δ운송시설처장 우성태

▷1급 승진
Δ사회가치추진실 최민아 Δ수하물운영처 황석 Δ항행처 임강현 Δ공항시설처 이경용

▷2급 승진
Δ기획조정실 경영전략팀 백현송 Δ홍보실 의전팀 김성수 Δ사회가치추진실 사회공헌팀 이태영 Δ재무처 계약팀 김진식 Δ상업시설처 면세사업팀 임성빈 Δ수하물운영처 수하물시설팀 배상현 Δ건설기획처 사업관리팀 이동혁 Δ공항경제처 복합도시개발팀 김영훈 Δ허브화전략처 항공마케팅팀 김형일 Δ해외사업처 해외사업총괄팀 서병석 Δ공항시설처 부대시설팀 이동주 Δ스마트공항처 스마트서비스팀 서은정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