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심재철 "위헌적 공수처법 날치기 배후에 文대통령 있어"

뉴스1

입력 2019.12.30 09:47

수정 2019.12.30 09:48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2.30/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2.30/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김민석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0일 "선거법을 날치기 한데 이어 위헌적인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안까지 날치기하려는 배후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있다"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수처는 친문(親문재인) 범죄를 덮기 위한 것이라는 것을 국민이 알기 시작했다"며 "국회법상 어떤 정당성도 갖고 있지 않은 4+1 협의체라는 야합 정치세력의 악법 날치기를 문 대통령이 배후에서 조종하고 있는 것을 국민이 알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괴물선거법에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는다면 그 악법의 몸통이 자신이라는 것을 확인해주는 것"이라며 "국민과 한국당은 이를 주시할 것"이라고 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가 오후 6시로 예정된 것을 언급하며 "더불어민주당은 오늘도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탄핵소추안을 처리하지 않겠다는 꼼수를 쓰고 있다"며 "탄핵소추안 처리 시간이 끝난 뒤에 본회의를 하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탄핵소추안을 표결할 경우 이탈표가 나와도 탄핵소추안이 통과될 가능성이 크다"며 "홍 부총리에 대한 탄핵 소추안을 표결하지 않을 경우 한국당은 탄핵 소추안을 또 낼 것"이라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한술 더 떠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내세웠다"며 "선거중립내각 구성을 다시 한번 촉구하는 차원에서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에게 (추 후보자의) 지명철회를 요구했지만, 대통령이 고집을 부리고 있다"며 "오늘 인사청문회에서 추 후보자의 부적격성을 철저하게 지적하고 도덕성을 검증하겠다"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울산 불법 선거공작과 관련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영장 기각 배경에 문 대통령이 자리하고 있다는 것이 짐작되고 있다"며 "또 지난번 북한 탈북 선원 2명을 다시 되돌려 보낸 것에 대해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가정보원장, 김연철 통일부 장관, 정경두 국방부 장관 등 4명에 대해 살인방조죄와 직권남용 등을 이유로 오늘 고발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