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심재철 "與 현역이 총선 주무 장관, 한 술 더 떠 추미애 지명"

뉴시스

입력 2019.12.30 09:56

수정 2019.12.30 09:56

"선거 중립 내각 초국 의미에서 진영 해임건의안 낸다" 4+1 협의체에 "양심의 소리에 귀 기울여 용기내달라"
[서울=뉴시스] 이종철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9.12.30.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종철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9.12.30.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 유자비 문광호 기자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0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대해 "법무부 장관에 당원이 앉으면 선거 공정 관리가 어렵다"며 송곳 검증을 예고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추 후보자의 부적격성을 철저히 지적하고 도덕성을 검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민주당 현역 의원인 행안부 장관이 내년 총선 주무장관이다. 문 대통령은 한술 더 떠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지명했다"며 "이렇게 돼서 어떻게 선거가 공정하게 처리될 수 있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에 선거 중립 내각을 다시 한 번 촉구하는 의미에서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내겠다"고 밝혔다.

4+1(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 당권파·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 협의체 내에서 본회의 표결을 앞둔 공직선거법 개정안에 대해 이탈표 조짐이 보이는 것과 관련해선 "민주당 안에서도 들러리 섰던 바른미래당 당권파, 대안신당 등도 아니라며 불만을 나타내는 의원이 있다고 한다"며 "반헌법적, 반민주적 기관 탄생은 용납 안 된다. 양심의 소리에 귀기울여 용기 있게 행동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공수처법에 대해 "문재인 정권 범죄 은폐처, 친문범죄 보호처"라며 "문재인 정권이 저지를 모든 범죄 비리 은폐를 위한 것이다. 문 대통령 퇴임 후 적발될 가족과 주변 권력형 범죄를 덮기 위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문희상 국회의장을 향해 "오늘도 불법 날치기 처리에 협조할 것인가. 날치기 3범으로 기록되길 원하나. 아들 세습 공천을 위해 권력의 충견 노릇한 기록을 남기려나"라며 "국회법 7조를 기억해야 한다. 회기 결정을 않고 선거법부터 먼저 날치기했다. 오늘도 그렇게 할 것인가. 국회법 상습 위반자 날치기 전문가로 기억되길 원하나"라고 경고했다.

그는 "민주당이 추종 세력과 위헌 선거법 날치기에 이어 위헌 공수처법을 날치기하는 배후에 문 대통령이 있다"며 "문 대통령은 국회가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채택하면 대통령 권력도 분산시킬 수 있단 취지의 발언을 했다. 국회를 좌파가 좌지우지하면 대통령 권력을 조금 내놔도 독재에 불편이 없을 것으로 보고 날치기하더라도 처리하라고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울산 시장 선거 공작, 조국 구속영장 기각 배후에도 문 대통령이 자리한다는 것을 짐작하고 있다. 국민들이 그 점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심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이 오늘도 홍남기 경제부총리 탄핵소추안을 처리하지 않겠다는 꼼수를 한다. 오늘 본회의를 오후 6시에 연다고 한다. 탄핵소추안 시간이 끝난 뒤 개의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경제를 망친 홍남기 부총리의 탄핵소추안이 표결에 부쳐지면 민주당 들러리 세력도 이탈표가 나와 가결 가능성이 크기 때문으로 보인다"며 "민주당은 4+1을 만들어 내년 예산 심의 회의록도 안 남겼다. 이 모든 과정에 홍 부총리는 적극 협조했다.
민주당이 탄핵소추안 표결을 안 하면 같은 소추안을 또 낼 것이다.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오늘 북한을 탈출했던 선원 2명을 북한에 되돌려 보낸 것에 대해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정원장, 김연철 통일부 장관, 정경두 국방부 장관 등 4명에 대해 살인방조죄, 직권남용체포 감금죄, 직무유기죄, 직권남용죄 혐의로 고발장을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