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도시재생 뉴딜사업 효과 ‘톡톡’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미래가치 UP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1.07 16:49

수정 2020.01.07 16:49

- 노후화 된 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도시 경쟁력 높여
-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 단지 프리미엄 고공행진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이뤄지는 지역 내 주거 단지가 수혜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노후화 된 기존 도시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구도심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동네를 완전 철거하는 재개발·재건축과 달리 기존 주민들과 함께 구도심 인프라를 유지하는데다 국책사업으로 국비가 지원되는 만큼 개발도 빠르게 진행된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되면 지역의 정주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그만큼 수요가 많아지고, 지역 가치가 상승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인구 유입으로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고 있다.

2018년 2월 공급된 도시재생 뉴딜사업 1호인 ‘힐스테이트 천안’의 경우에만 해도 분양 당시 미분양 물량이 넘쳐나던 천안 분양시장에서 전 세대 완판이라는 결과를 기록했다.
현재 분양권에는 프리미엄도 형성되어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해당 단지의 전용면적 59㎡ 분양권이 지난 12월 2억6,314만원(9층)에 거래됐는데, 이는 분양가 대비 2,000만원 이상 상승한 금액이다.

이에 따라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이뤄지는 지역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인천 중구에서 답동·신흥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인천시 중구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지난해 7월 ‘신흥·답동 공감마을’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을 승인 받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중구청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인천 내항 재개발 사업과 함께 신흥·답동 공감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추진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사업으로 인해 신흥동과 답동 일대에는 오는 2022년까지 약 944억 원을 투입해 ▲세대가 함께 꽃피는 마을 ▲활력을 불어넣는 공간이 있는 마을 ▲오래 머물며 살고 싶은 마을 ▲이웃과 더불어 함께 가꾸는 마을 등 총 14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쟁력을 갖춘 신도심으로 재탄생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부동산으로 이어지면서 주변 주거 단지들이 수혜를 입고 있다”며 “앞선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효과가 입증되고 있는 만큼 인천 신흥·답동 공감마을의 수혜 단지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이뤄지는 신흥동에서는 올해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2층, 2개타워, 총 1,267실 규모이며, 타입별로는 3-4인 가구를 위한 고급 주거형 타입 280실와 1-2인 가구를 위한 스튜디오형 타입 987실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게스트룸(파티룸) 이미지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게스트룸(파티룸) 이미지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는 다양한 개발호재의 중심에 위치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알짜 투자처다. 답동•신흥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물론 세계적인 항구도시로 조성되는 인천 내항 재개발 프로젝트의 최대 수혜 단지로 꼽히고 있다.

단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해 주거 수요 확보에도 용이해 투자 가치가 더욱 높다. 수인선 숭의역과 신포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1호선 도원역도 접근이 용이하다. 이마트(동인천점), 신흥동행정복지센터, 인하대병원, 신포국제시장, 인천시립도원체육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단지 반경 1km 내에 위치해 있어 입주민은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고급 주거형 레지던스인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는 단지 내에서 호텔급 커뮤니티시설과 주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희소성까지 갖췄다.
단지 내 게스트룸, 수영장, 쿠킹스튜디오, 입주민 전용 레스토랑, 와인북라운지 및 공유오피스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과 24시간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룸클리닝, 드라이클리닝, 발렛파킹 등 다양한 서비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인천 미추홀구에도 분양홍보관을 오픈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 가능하며, 내방객들은 부티크 하우스 스타일의 유니트를 관람하고 분양 관련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