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화성시, 자유학년제지원센터 문 열어

[화성=뉴시스] 화성시 남양읍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21일 열린 ‘자유학년제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서철모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 화성시 제공)
[화성=뉴시스] 화성시 남양읍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21일 열린 ‘자유학년제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서철모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 화성시 제공)

[화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화성시는 21일 남양읍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민선 7기 핵심 교육정책인 ‘아키온’ 실현을 위한 ‘자유학년제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아키온은 ‘아이를 키워가는 온 마을’이라는 의미로 마을 전체가 선생님과 학교가 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뜻한다.

센터는 센터장을 비롯해 진로탐색팀, 진로체험팀 2개팀 총 9명으로 구성됐다. 마을의 직업공간을 교육 체험처로 활용되고 주민은 마을 선생님으로 참여시켜 지역 청소년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보금자리로 활용될 예정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자유학기제 지원기관 네트워크 구성 ▲화성형 자유학년제 진로탐색프로그램 개발 ▲학교연계 찾아가는 진로탐색교육 ▲관내·외 우수체험처 발굴 ▲강사 및 지원단 운영 ▲진로체험거리 조성 ▲진로체험처 안전점검 및 기관인증 ▲심화직업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자유학년제지원센터는 마을 안에서 창의성과 자기주도성을 키울 수 있는 화성창의교육의 출발점” 이라며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의 중심축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학교 및 지역사회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서철모시장, 방용호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홍성 화성시 의회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aver.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