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바다 문제 해결할 시민 아이디어 모은다

[파이낸셜뉴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바다 문제 해결과 관련한 시민들의 창의적인 제안을 받고자 오는 2월 7일까지 사업 수요조사(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지역 사회 문제를 주민 참여와 정보기술(IT)과 소프트웨어(SW)를 활용해 해결하는 ’S.O.S 랩(LAB) 구축 및 SW 서비스 개발사업’의 하나로 진행된다.

S.O.S 랩은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현장밀착 프로젝트 조직으로 다양한 사회 구성원이 참여·협력하는 시민체감, 공감형, 사용자 주도형, 사회문제 해결형 혁신 플랫폼이다.

이번 수요조사는 부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집하기 위해 조사서식을 간소화 한 점이 특징이다.

수요조사에 참여하려면 문제발굴 아이디어, 기대효과 등 필수항목만 작성해 진흥원 SW융합사업부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총괄 진행하는 S.O.S 랩 구축 및 SW 서비스 개발사업은 지역사회 현안 해결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과제를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공모는 시민들이 주도해 지역 현안을 발굴하고 해결 방법을 도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시민 여러분들이 발굴해주신 지역 문제 해결에 IT·SW 분야가 적절히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