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동서대 곽나경 학생, K-FUR 디자인 콘테스트 대상

동서대 곽나경 학생, K-FUR 디자인 콘테스트 대상
동서대 패션디자인학과 4학년 곽나경씨(가운데)와 작품을 입고있는 모델(왼쪽)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동서대 제공
동서대(총장 장제국)는 패션디자인학과 4학년 곽나경 학생이 '제6회 케이-퍼(K-FUR)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대상(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대학, 대학원, 패션스쿨 재학·휴학생 또는 졸업한 지 4년 이내의 신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지난해 3월 초부터 4월 말까지 약 두 달간 접수, 총 150여개 작품이 응모했다.

대상 작품인 'ALPHA GIRL'은 고전소설 '여장군전'의 정수정이라는 인물로부터 영감을 받아 저돌적 도전정신을 지닌 강한 여성을 콘셉트로 했다. 여성의 독립적이고 강함을 표현해 다양한 모피 소재를 공격적이면서 자유자재로 사용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콘테스트 후원사인 사가퍼(핀란드), 코펜하겐 퍼(덴마크) 디자인센터와 카스토리아퍼(그리스) 서머스쿨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국제모피협회 영디자이너 지원프로그램 참여 기회 부여, 한국모피협회 소속 회원사 연수와 취업기회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작품은 동서대 링크플러스(LINC+) 캡스톤 디자인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 지원을 받았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