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방채영 구미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장 취임…'행복·안심 보육환경 조성'

뉴시스

입력 2020.01.22 11:36

수정 2020.01.22 11:36

회원 간 화합 신뢰로 영·유아 교육에 주력
축사하는 박성애 구미시 사회복지국장 (사진=구미시 제공)
축사하는 박성애 구미시 사회복지국장 (사진=구미시 제공)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방채영 제14대 경북 구미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장이 취임했다.

22일 구미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에 따르면 구미시 구평동 베나아모리스 컨벤션센터에서 '제14대 회장 이・취임식 및 정기 총회'를 열고 방채영(킨더나라 어린이집 원장) 신임 회장을 선출했다.

취임식에는 박성애 구미시 사회복지국장,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장은정 전임 회장, 김기숙 동화나라 원장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축하공연과 이・취임사, 초청 내빈 축사, 정기 총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축하 케이크 절단 (사진=구미시 제공)
축하 케이크 절단 (사진=구미시 제공)
신임 방채영 회장은 "그동안 민간어린이집 연합회를 이끌어 주신 장은정 전임 회장과 임원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회원 상호 간 화합과 신뢰를 바탕으로 구미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애 구미시 사회복지국장은 "앞으로도 영·유아가 행복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구미시는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추진, 국·공립 및 열린어린이집 확충 등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맘 편히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맞춤형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