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란, 26일 ‘우아한 모녀’ OST ’결국 이별‘ 발표

입력 2020.01.22 17:20수정 2020.01.22 17:20
란, 26일 ‘우아한 모녀’ OST ’결국 이별‘ 발표

[FN스타 백융희 기자] 가수 란(RAN)이 이별 테마의 OST로 시청자 눈물샘을 자극한다.

KBS2 일일 드라마 ‘우아한 모녀’ OST 가창자로 발탁된 란은 수록곡 ‘결국 이별’을 애절함이 감도는 보컬톤으로 완벽하게 소화한 후 26일 음원 발표한다.

이별 후 혼자 남은 모습을 되돌아 보며 ‘너를 만나 사랑을 하고 / 이별 다시 하지 않길 바랬어 / 그렇게 널 믿었는데 내 사랑은 또 이렇게 / 결국 아픔만 남았어 초라하게’라는 표현 그대로 사랑의 아픔을 그리고 있다.

‘우리 함께 나누던 얘기들 소소한 내 일상에 행복이었어’라는 도입부에서 속삭이는 듯한 목소리는 고음역대의 후렴구로 들어서서 애절함이 감도는 멜로디로 이어지며 슬픔을 드리운다.

작곡가 필승불패, 육상희의 조합으로 완성된 ‘결국 이별’은 이별의 아픔과 그리움을 고스란히 담아 이별을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노랫말이 와 닿는다.


최근 발표곡 ‘너를 많이 좋아했어’로 팬들에게 깊은 감동의 울림을 전해준 란은 이번 가창을 통해 실력파 보컬리스트로서 독보적인 보컬 톤과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드라마 ‘우아한 모녀’는 엄마에 의해 복수의 도구로 키워진 여자와 그녀를 둘러싼 위험한 사랑을 다룬 멜로물로 최명길, 차예련을 비롯해 윤라영에 이르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출연 라인업으로 시청자 관심을 받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싱글 발표와 OST 활동을 꾸준하게 펼쳐오면서 보컬리스트의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가수 란이 극중 이별 테마를 완벽하게 가창했다”고 설명했다.

/byh_star@fnnews.com fn스타 백융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