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갤럭시S20+·울트라 사전예약시 사은품 갤럭시버즈+"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1.26 08:11

수정 2020.01.26 08:11


삼성전자의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0+와 S20울트라를 사전 예약하면 새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를 사은품으로 제공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모바일 신제품 정보에 정통한 에반 블래스(@evleaks)는 ‘지금 사전 구매시 갤럭시버즈+가 공짜’라는 문구가 담긴 갤럭시S20+, 갤럭시S20울트라 광고로 보이는 사진을 입수해 트위터에 공개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S10 사전 예약 구매 고객에게 갤럭시버즈를 사은품으로 지급한 바 있다. 다만 갤럭시S20+, 갤럭시S20울트라와 달리 갤럭시S20 일반 모델은 갤럭시버즈+를 사은품으로 주지 않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갤럭시버즈의 후속작인 갤럭시버즈+는 외관상 전작과 비슷하나 통화품질과 배터리 수명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통화품질 개선을 위해 주변 소음을 감지하는 마이크 숫자가 기존 2개에서 4개로 늘어나고, 배터리 용량은 기존 58밀리암페어아워(mAh)보다 크게 늘어난 85mAh가 되면서 한 번 충전으로 약 12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갤럭시버즈+가 주변 소음을 상쇄하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탑재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
주변 소음을 차단해 몰입도를 높여주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애플이 작년에 출시한 ‘에어팟 프로’에 적용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달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S10의 후속작과 클램셸(조개껍질) 형태의 폴더블폰 등의 언팩(공개)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럭시S10 시리즈의 후속 제품인 갤럭시S20, 가로축을 중심으로 접는 클램셸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 갤럭시버즈의 차기작 갤럭시버즈+ 등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