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안철수, 오늘 신당추진위원장 발표…4번째 창당 본격 돌입

뉴시스

입력 2020.02.03 06:00

수정 2020.02.03 06:00

"추진위 중심으로 구체적 일정 말할 것" 바른미래당 관계자 "아침까지 논의할 듯"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최서진 기자 =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고 신당 창당을 공식화한 안철수 전 의원이 3일 신당창당추진위원장을 발표하며 본격 창당 과정에 돌입한다.

안 전 의원은 지난 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안철수 신당(가칭)' 언론인 간담회를 열고 "내일(3일) 정도에 신당추진위원회를 맡을 분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 전 의원은 오전 신당의 향후 계획에 대한 질문에 "추진위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일정을 말씀드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의석 수 (목표) 문제에 대해서 얼마로 하겠다고 말씀드리긴 힘들다"며 "전체적인 지형이 짜여 있을 때 목표나 예상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행사에 함께 참여한 바른미래당 관계자는 "신당추진위원회에 대한 발표는 창당대회 시점 등 신당을 창당하기 위한 구체적 일정을 논의해서 나올 것"이라며 "추진위를 맡을 분도 오늘 아침까지 최종적으로 의논을 해서 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일 행사에서 안 전 의원은 실용적 중도주의를 기반으로 하는 신당 추진 계획을 발표하며 ▲작은 정당 ▲공유정당 ▲혁신정당을 차별점으로 꼽았다.


그는 "이번에 만들려는 정당은 다른 정당과 같은, 또 다른 정당이 절대 아니다"라며 "대한민국이 이대로 안 된다는 소명의식으로 다른 정당을 만들고 싶다.
이념과 진영 정치를 극복하고 기존 정당과 완전히 다르게 틀과 관성을 앞장서서 파괴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