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코인니스-컨센시스, 이더리움 이해도 높일 리포트 발행한다

뉴스1

입력 2020.02.03 14:26

수정 2020.02.03 14:26

코인니스와 컨센시스기 발행한 '이더리움 데이터 유형 이해하기' 리포트 (코인니스 제공) © 뉴스1
코인니스와 컨센시스기 발행한 '이더리움 데이터 유형 이해하기' 리포트 (코인니스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 정보 플랫폼 코인니스는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와 아시아 지역 블록체인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코인니스는 블록체인 업계 글로벌 뉴스와 암호화폐 투자 정보를 한국, 중국, 동남아, 남미 등 20여개 지역 300만개 투자 플랫폼에 공급하고 있다.

컨센시스 이더리움 블록체인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이더리움의 공동 창시자인 조셉 루빈이 지난 2015년 설립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코인니스는 컨센시스의 최신 성과, 기술 트렌드 등을 소개하는 리포트를 매주 발행한다.
컨센시스는 아시아 지역 투자자와 개발자를 대상으로 이더리움 기술 인프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더리움 보급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양사가 발행하는 리포트는 코인니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30여곳에 달하는 코인니스 뉴스파트너사에 배포된다.


코인니스 관계자는 "이날 첫 번째 리포터로 '이더리움 데이터 유형 이해하기'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밝히며 "국내 투자자와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이더리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