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순창군 '기업으로 찾아가는 문화배달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시스

입력 2020.02.04 08:44

수정 2020.02.04 08:44

[순창=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순창군이 올해도 '기업으로 찾아가는 문화배달 사업'을 추진한다.(사진=순창군 제공)
[순창=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순창군이 올해도 '기업으로 찾아가는 문화배달 사업'을 추진한다.(사진=순창군 제공)
[순창=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순창군이 올해도 '기업으로 찾아가는 문화배달 사업'을 추진한다.

4일 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직장 내 근로자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 근로의욕을 높여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2018년부터 총 16개 기업에 문화공연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근로자들이 공연장을 찾아가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직장 내에서 원하는 공연을 직접 볼 수 있어 큰 호응을 받아왔다.


올해는 전통국악, 퓨전국악, 대중음악, 재즈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높인 공연으로 문화통신사 협동조합과 순창음악협회에서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은 올 연말까지 진행될 문화배달 사업과 관련, 참여 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희망 기업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순창군청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계(063-650-1997)로 신청하면 된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현재 문화배달 사업을 비롯해 중소기업 근로환경개선 사업 등으로 근로자들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기업과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