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산청군직거래장터’ 1주년, 매출 6억 돌파 이벤트

[산청=뉴시스] 오픈 1주년을 맞은 '산청군 직거래 장터' 첫 화면
[산청=뉴시스] 오픈 1주년을 맞은 '산청군 직거래 장터' 첫 화면

[산청=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오는 16일까지 카카오스토리채널 ‘산청군직거래장터’ 오픈 1주년 및 매출 6억원 돌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참여방법은 이벤트 게시글에 오픈 1주년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공유’나 ‘친구소환’을 통해 축하 메시지 댓글에 ‘좋아요’개수를 가장 많이 받은 30명을 선정, 농특산물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산청군직거래장터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최고액 구매자 5명, 최다건수 구매자 5명 등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농특산물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당첨자는 오는 20일 ‘산청군직거래장터’를 통해 발표한다.

군은 농산물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지난해 2월 산청군직거래장터를 오픈했으며 현재 50개 농가가 참여하고 있다.

산청군직거래장터는 행정과 농업인 협업으로 운영된다. 농가에서 직접 생산과정, 상품소개, 요리법, 농가일상 등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댓글과 카톡으로 실시간 소통을 통해 신뢰감을 주고 있다.


오픈 1년만에 소식을 받는 구독자가 2만9000여명으로 늘어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 1년간 6억5000여만원의 매출을 올려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산청군의 농특산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SNS를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