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진주을 한국당 강민국 "남부내륙철도 원안 사수할 것"

강민국 진주을 자유한국당 예비후보가 4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남부내륙철도를 반드시 지켜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 뉴스1
강민국 진주을 자유한국당 예비후보가 4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남부내륙철도를 반드시 지켜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 뉴스1

(경남=뉴스1) 한송학 기자 = 경남 진주을 자유한국당 강민국 예비후보는 4일 오후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남부내륙철도 노선 원안 사수'와 '진주부흥 프로젝트' 중 경제분야 실천 공약을 발표했다.


강 예비후보는 이날 Δ대기업 및 유망기업 유치 Δ항공우주산업의 메카도시 구현 Δ상평공단 재생으로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단지 조성 Δ초전동 농업기술원 조기 이전 추진 Δ청소년문화관 건립 Δ원도심 지역 소상공인회관 건립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강 예비후보는 “저의 진주 부흥 공약은 실천 가능한 것이며, 반드시 결과로서 시민 여러분께 보여드리겠다”며 "저는 변화와 혁신을 위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국민과 시민의 눈높이로 소통하면서 하나하나 계획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특히 강 예비후보는 지역 최대 현안인 남부내륙철도 노선과 관련, "허성무 창원시장의 뒷북행정과 전형적인 포퓰리즘식의 구걸정치에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며 "남부내륙철도 특위부위원장으로 역할을 해 온 만큼, 당선된다면 이런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어떠한 행동도 결코 좌시하지 않고 지켜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