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바이낸스, 우버 출신 전문가 영입…글로벌 시장 개척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2.14 09:57

수정 2020.02.14 09:57

우버 글로벌 드라이버 및 제품 운영 책임자 영입
글로벌 성장 부서 부사장으로 서비스 확장 주력  
[파이낸셜뉴스] 몰타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글로벌 사업 확장 및 시장 개척에 본격 나선다.

바이낸스가 새로운 글로벌 성장 부서 부사장으로 지난 7년여간 우버에 몸담았던 매트 슈뢰더를 발탁했다고 14일 밝혔다.
바이낸스가 새로운 글로벌 성장 부서 부사장으로 지난 7년여간 우버에 몸담았던 매트 슈뢰더를 발탁했다고 14일 밝혔다.


14일 바이낸스는 지난 7년여간 미국 승차 공유 서비스 우버(Uber)에 몸 담았던 매트 슈뢰더(Matt Shroder)를 글로벌 성장 부서 부사장으로 새롭게 영입했다고 밝혔다. 매트 슈뢰더 부사장은 바이낸스의 글로벌 운영과 서비스 확장에 주요한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매트 슈뢰더 부사장은 지난 2013년부터 우버 내 다양한 분야에서 지도부 역할을 수행했다.
가장 최근엔 글로벌 드라이버 및 안전·시장 프로그램 분야에서 운영 책임자로 근무했다.


바이낸스 창펑 자오 대표는 “매트는 바이낸스 합류 전 완전히 새로운 산업이었던 공유 경제의 선두주자인 우버에서 유사한 도전을 많이 했다”며 “그가 우버에서 했던 것처럼 새로운 시장을 시작하고 확장하는 등 바이낸스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바이낸스 매트 슈뢰더 글로벌 성장 부사장은 “OTC(장외거래) 플랫폼 파트너를 쉽게 수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고 싶다”며 “그중에서도 암호화폐의 장점이 돋보일 수 있는 제3 국가에서 암호화폐 수용성을 늘려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바이낸스는 돈의 자유와 블록체인 발전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바이낸스 랩스·리서치·아카데미 등 여러 사업을 운영 중이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