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정희용 예비후보 "주한미군 한국인 근로자 무급휴직 막아야"

뉴시스

입력 2020.02.21 16:20

수정 2020.02.21 16:20

정희용 예비후보 (사진=정희용 선거사무소 제공)
정희용 예비후보 (사진=정희용 선거사무소 제공)
[칠곡=뉴시스] 박홍식 기자 = 4·15 총선 미래통합당 정희용 경북 고령·성주·칠곡 예비후보는 21일 "문재인 정부는 국가안보를 위해서 헌신하는 주한미군 한국인 근로자들이 경제적인 걱정 없이 근무할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근 주한미군사령부는 방위비 분담금 협상 미타결을 이유로 주한미군 한국인 근로자들에게 4월부터 무급휴직을 시행할 수 있다고 통보했다.

이어 미국 국방부도 협상타결 지연 시 한국인 근로자의 무급휴직과 관련해 업무 우선순위를 조정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 정 예비후보는 "문 정부의 편향된 외교정책으로 인한 한미동맹의 균열로 오늘날의 사태가 발생했다. 상생과 협력으로 접근해야 할 주한미군 한국인 근로자들의 처우가 문 정부 외교안보정책 실패의 희생양이 돼서는 안된다"고 비판했다.


이어 "한미동맹은 우리나라 발전과 안보의 핵심 축이며, 그 사이에서 열과 성을 다해 가교 역할을 수행한 분들이 한국인 근로자들이다"며 "칠곡 캠프캐롤에도 많은 고향 선후배들이 피와 땀을 흘리며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정부의 경제정책 실패와 대구·경북 코로나19 창궐로 지역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근로자들의 경제활동까지 막히면 엎친데 덮친격으로 지역경제 전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한미동맹의 상징인 9000여 한국인 근로자에게 진심어린 사죄와 함께 무급휴직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 바란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