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병원 예약앱 ‘똑닥’ "지도에서 실시간 마스크 재고 파악 가능"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11 09:16

수정 2020.03.11 09:16

병원 예약앱 ‘똑닥’ "지도에서 실시간 마스크 재고 파악 가능"

[파이낸셜뉴스] 모바일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를 똑닥 앱(App)에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똑닥 실시간 마스크 지도는 전국 어디서나 사용자 주변의 약국, 우체국, 농협 등 공적 마스크 판매처 위치와 재고량을 5분마다 알려주는 서비스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똑닥 앱을 다운받으면 이용 가능하다.

똑닥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 고충을 해소하는 동시에 약국 등 판매 현장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는 비브로스를 비롯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건강정보심사평가원, 한국정보화진흥원(NIA),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 NHN, KT, 코스콤 등 민관이 힘을 합쳐 제공한다.

비브로스 송용범 대표는 “현재 소비자는 마스크 재고가 남아있는 판매처를 찾기 어렵고, 실제 판매를 진행하는 약국 등에서도 혼란과 업무 피로도가 높은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약사님들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똑닥은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 외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2차 감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모바일 병원 접수 서비스, 코로나19 사전 문진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병원 접수 서비스는 병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진료 접수와 순서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 진료 순서까지 병원 대기실에서 다른 환자들과 함께 대기할 필요가 없어 2차 감염의 위험을 줄여준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