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화이트데이, 사탕보다 게임 아이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13 14:10

수정 2020.03.13 14:24

화이트데이, 사탕보다 게임 아이템
[파이낸셜뉴스] 화이트데이를 맞아 게임사들의 게임 아이템, 선물 제공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 화이트데이 관련 스킨, 장신구 등도 볼거리다.

넷마블은 자사의 게임 5종에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지난 12일 출시한 모바일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파티 콘텐츠인 '암흑침공', '균열의 신전', 전 지역 프리PK(Player Killing) '암흑출몰' 등 특정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재화를 얻고 이를 다양한 게임재화 및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신규 서버 '경천동지2'를 오픈, 이용자들은 신규 서버에서 최대 5배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홍문 10레벨 달성 시 '영웅 수호령'과 '빛나는 영웅 장신구'를 포함한 푸짐한 선물을 받는다. 이벤트 재화 '사탕'과 '하트편지'를 획득하는 '화이트데이 페스티벌'도 열린다. 획득한 이벤트 재화는 게임 내 고급 아이템인 '보석'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는 18일까지 업적을 달성하면 '화이트데이 장신구 선택권'이 주어진다.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오는 20일까지 로그인을 하면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백악의 장미'가 매일 1개씩 주어지며 7개의 장미를 획득하면 '아서 펜드래곤(프로토타입)'의 영의 개방권을 획득할 수 있다. 온라인 RPS '하운즈: 리로드'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시크릿 방어구를 출시했다.

화이트데이, 사탕보다 게임 아이템
넥슨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게임 4종과 온라인게임 10종에서 이색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모은 '사탕'으로 이벤트 상점에서 '레드 다이아', '고대 영웅 소환권', '고대 보물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진의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19일까지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6일까지입장권을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WHITEDAY♡' 알파벳 8개와 하트 1개를 모으는 '새콤달콤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라하'에서는 이달 14일부터 15일까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정령카드 희귀~전설', '대형 행동력 회복약' 등이 담긴 '화이트데이 선물 상자(1개)'를 지급하고 25일까지 7일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소환수/펫 전설', '축복 받은 세공석' 등 고급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한다.
'서든어택'에서는 파밍 난이도 하향, 신규 무기 추가 등을 통해 더욱 쉽게 개편된 생존모드 '제32구역', '시범단지', '파이널존'에서 3월 26일까지 필드 드랍된 사탕을 모을 시 개수에 따라 '보조 기간연장 영구제'와 '캔디 수류탄 영구제'는 1회씩, 3만 통합 경험치는 최대 10회까지교환할 수 있다.

화이트데이, 사탕보다 게임 아이템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서는 오는 25일까지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을 교환하여 '화이트데이 상자', '한정 코스튬', '한정 칭호'를 지급하고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고급 펫 성장 지원 상자', '레드다이아'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