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6월4일 개막

뉴스1

입력 2020.03.17 09:28

수정 2020.03.17 09:28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공식 포스터.2020.3.17 /뉴스1 © News1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공식 포스터.2020.3.17 /뉴스1 © News1

(무주=뉴스1) 김동규 기자 =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가 숲으로 떠나는 초록빛 낭만 영화제를 예고하는 올해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공식 포스터는 산 속에서 편안한 휴식과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따뜻하게 표현했다.

포스터 전체를 감싸고 있는 초록빛 산의 싱그러움은 초여름 무주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각적으로 담아내고 있으며, 무주산골영화제의 관객들을 투영한 것 같은 인물들이 각자 다양한 형태로 한 곳을 바라보며 자유로운 시간을 만끽하고 있는 모습을 영화적 상상력으로 완성시켰다.

이번 공식 포스터에 참여한 김영준 작가는 애니메이션의 장르적 확장성과 예술성에 대한 실험을 지속하고 있어 최근 한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작가로 손꼽힌다.

대림미술관 프로젝트 ‘구슬모아 당구장’과 ‘KT&G 상상마당 춘천’, ‘디뮤지엄’ 등의 전시에 참여했으며, 뮤지션 김동률과 아이유의 ‘동화’ 뮤직비디오, 네이버 ‘지구의 날’ 로고를 제작하고 아모레퍼시픽, 현대백화점 등과 협업하며 작가 특유의 감각적이고 따뜻한 이미지를 대중들에게 선보여 왔다.

김영준 작가는 “산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기 위해 잠시 붓을 내려놓고 산을 새로운 시선으로 내려다보기 시작했을 때, 마치 편안한 소파의 연속처럼 보였던 그 느낌이 지금의 무주산골영화제 포스터로 이어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주에서 편안한 자연을 베개 삼아 좋은 영화를 함께 봄으로써 우리가 같이 살아가고 있다는 희망을, 이 포스터를 보는 모두가 함께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김영준 작가는 올해 포스터 콘셉트의 연장선상에 있는 무주산골영화제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제작 중이며 영화제 기간에 선보일 예정이다.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는 6월4~8일 전북 무주군 일원에서 열린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