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위버스, 그룹 세븐틴 커뮤니티 공식 오픈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17 09:55

수정 2020.03.17 09:55

위버스, 그룹 세븐틴 커뮤니티 공식 오픈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가 그룹 ‘세븐틴’의 커뮤니티를 17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위버스는 앞서 그룹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커뮤니티를 오픈한 데 이어 네 번째 아티스트 세븐틴의 커뮤니티 오픈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았다. 빅히트 멀티 레이블의 아티스트 외 다른 레이블 아티스트가 위버스에 입점하는 것은 세븐틴이 처음이다.

새로 오픈한 세븐틴 위버스에서는 위버스 고유 기능을 통해 아티스트와 팬 사이의 친밀한 소통을 경험할 수 있다.세븐틴 멤버들이 ‘포스트’와 ‘모먼트’를 업로드하면 팬들은 실시간으로 ‘응원하기’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기며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하고 ‘디스커버’ 기능으로 실시간 인기 글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팬들은 외국어를 자동 번역해 주는 ‘다국어 번역 지원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편리하게 아티스트와 소통에 참여할 수 있다.


위버스는 세븐틴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함께 보고 싶은 세븐틴 사진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틴 위버스’의 ‘디스커버’ 메뉴에서 ‘#SVT_SnapShoot’ 해시태그를 클릭한 뒤 ‘포스트 쓰기’를 통해 세븐틴 사진을 공유하면 높은 반응을 얻은 포스트 중 추첨을 통해 세븐틴 멤버들의 목소리가 재생되는 사인 음성 폴라로이드를 증정한다.

세븐틴은 2015년 데뷔한 13인조 그룹으로 최근 월드투어를 성황리에 진행,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 음악적 역량과 영향력을 조명 받고 있다.
이번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보다 활발히 소통하며 향후 활동에도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