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G전자, 유명 유튜버와 LG 그램∙LG 스마트폰 내구성 알린다

'깨봉채널'과 협업…美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 과정 공개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고은결 기자 = LG전자가 유명 IT 유튜브 채널 '깨봉채널'과 협업해 노트북, 스마트폰 등 IT 기기의 내구성을 알리는 온라인 마케팅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깨봉채널에 게재되는 '내구성 탐구생활'이라는 제목의 영상은 LG 그램 노트북과 LG 스마트폰이 출시되기 전 거치는 미국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MIL-STD: Military Standard, 일명 '밀스펙') 과정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전자제품 판매사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던 이색 경력의 유명 IT 유튜버 깨봉이 경기도 평택 소재 LG 디지털파크를 찾아 LG 그램 17 노트북과 LG V50S 씽큐(ThinQ)의 내구성 테스트 장면을 촬영했다.

LG전자는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여러 환경을 고려, 노트북과 스마트폰에 충격, 먼지, 고온, 저온, 진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 인증에 준하는 가혹조건을 설정하고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거친다.

한편 2020년형 LG 그램 17은 WQXGA(2560x1600) 해상도의 IPS(In-Plane Switching) 패널을 탑재했다. 화면 테두리 및 화면과 본체를 연결하는 부분을 최소화했다.

또한 기존 대비 10% 늘어난 80와트시(Wh) 배터리를 탑재했고 무게는 1350g이다.
일반 키보드 배열에 익숙한 고객들을 위해 4열 숫자키 배열로 편의성을 높였다.

LG전자는 앞서 유튜브 채널 '이십세들'과 함께 밀스펙을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LG Q51'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도 시작한 바 있다.

LG Q51은 30만원 초반 가격대에 6.5인치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 전·후면 4개 카메라, 4000mAh 배터리, 최대 7.1채널 DTS:X 입체음향 등을 갖췄다.

◎공감언론 뉴시스 ke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