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통합당, 해운대갑 하태경·중영도구 황보승희 공천…신용현 경선 무효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17 18:08

수정 2020.03.17 18:09

이석연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 권한대행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회의를 마치고 공천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1
이석연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 권한대행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회의를 마치고 공천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이 17일 부산 해운대갑 경선에서 승리해 공천이 확정됐다. 울산 남구을은 김기현 전 울산시장은 박맹우 의원을 꺾었고, 남구갑은 경선에서 이긴 이채익 의원의 공천이 확정됐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7일 부산·울산·경남지역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김형오 전 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의 측근인 황보승희 전 부산시의원은 부산 중구·영도구 경선에서 강성운 전 김무성 의원 정책특보를 이겼다.


아울러 이헌승 전 자유한국당 당대표 비서실장(부산 진구을), 김희곤 전 해양수산부 장관 정책보좌관(부산 동래구)도 경선에서 이겨 공천을 받았다. 부산 금정구는 김종천 규림요양병원장이 단수추천됐다.

△부산 연제구(이주환) △부산 기장군(정동만) △울산 중구(박성민) △울산 남구갑(이채익) △울산 남구을(김기현) △울산 동구(권명호) △울산 울주군(서범수) △경남 창원성산(강기윤) △경남 창원 마산합포(김수영) △경남 창원 마산회원구(윤한홍) △경남 진주을(강민국) △경남 양산을(나동연)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강석진) 등도 공천이 확정됐다.

부산 서·동구에서는 곽규택 전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와 안병길 전 부산일보 사장이 결선을 치른다.
부산 사하갑에 구의원 출신인 김소정 변호사와 김척수 전 당협위원장이 결선에서 맞붙는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서는 유원석 창원시 제2부시장과 이달곤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경남 사천·남해·하동에서는 최상화 전 청와대 춘추관장과 하영제 전 농림수산식품부 2차관이 각각 결선을 치른다.


한편, 대전 유성을은 바른미래당을 '셀프제명' 형식으로 탈당하고, 미래통합당에 입당했던 신용현 의원의 경선 과정 자체가 전면 무효화됨에 따라 김소연 전 대전시의원이 단수추천됐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