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홈페이지·모바일로 간편 처리

© 뉴스1
© 뉴스1

(서울=뉴스1) 민정혜 기자 = 삼성화재 가입 고객은 누구나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보험금 청구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삼성화재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객과 설계사가 직접 만나기 어려운 환경을 고려해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했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계약 내용 확인, 증명서 발행, 계약 변경, 보험료 납입·환급·해지,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주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계약 변경 업무의 90% 이상을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삼성화재는 최근 기존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에 비해 편리한 'PIN번호 활용 간편인증'을 도입했다. 고객은 간편인증만으로도 간단한 계약 변경과 같은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실제 최근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한 업무 처리가 늘고 있다.
지난 2월 보험료 납입은 전년동기대비 50% 이상이 증가한 약 5만건이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이뤄졌다.

보험금 청구 역시 2월 전년동기대비 40% 이상 증가한 약 10만건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한 보험금 청구는 고객이 본인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제출할 수 있어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상이 진행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