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우리동네 힙스터 모여라…CU, 추억의 간식 시리즈 출시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24 10:47

수정 2020.03.24 10:47

우리동네 힙스터 모여라…CU, 추억의 간식 시리즈 출시

CU가 7080 문화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10~20대 힙스터들을 겨냥해 추억의 간식 시리즈(사진)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힙스터'는 시대의 큰 유행을 따르지 않고 자신들만의 고유한 문화를 좇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말로, 우리나라에서는 다방, 가맥집, 롤러장 등 젊은층이 경험해 보지 못한 부모세대의 먹거리, 패션 등이 힙스터들의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CU가 선보이는 추억의 간식 시리즈는 쫀드기, 단짝 캔디, 삼거리 캔디 등 8종으로, 1970~1980년대에 유년시절을 보낸 사람이라면 한 번쯤 먹어봤을 간식들을 패키지부터 맛까지 그대로 구현했다.

대표적인 추억의 간식 쫀드기는 월드컵 맛기차 쫀드기, 호박 쫀드기, 담백한 옥수수 쫀드기 등 세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과거에는 쫀드기를 쥐포를 굽듯 연탄이나 가스불에 살짝 구워 즐겼던 반면, 최근에는 가정용 에어프라이어가 보편화되면서 '쫀드기 에어프라이어 레시피'가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CU의 쫀드기, 단짝 캔디, 삼거리 캔디는 모두 식품 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CP을 획득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짭쪼름한 옥수수 스낵으로 유명한 밭두렁과 바삭한 과자를 초콜릿으로 코팅한 꾀돌이, CU 단독으로 재출시된 사랑방 선물 캔디도 오는 26일부터 전국 CU에서 만나볼 수 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