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남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인기몰이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31 13:24

수정 2020.03.31 13:24

임산부 건강 먹거리 제공·친환경농산물 판로 확대
전남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인기몰이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도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이 생산 농가와 임산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국민참여 예산으로 확보돼 전남도가 올해 처음 도입한 시범사업으로 순천시, 나주시, 해남군, 장성군, 신안군 등 5개 시·군이 3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시범지역 임산부는 총 비용의 20%인 9만 6000원을 부담하면, 최대 12개월간 총 48만원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받을 수 있어
임산부는 물론 판로가 확보된 농가 모두 만족하고 있다.

실제로 순천시에 거주하는 한 임산부는 "코로나19로 외출하기도 걱정인데 스마트폰으로 주문할 수 있어 편리하다"며 "아기와 함께 임산부가 존중받는 기분이 들어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올해 2월 출산한 나주시의 한 산모도 "주변 지인에게 추천할 만큼 만족도가 높다"며 "주문 가능한 꾸러미상품이 지속적으로 확대돼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방울토마토를 납품한 나주의 한 농가는 "학교급식 납품이 중단돼 걱정이 많았으나 최근 꾸러미용 납품량이 늘어 도움이 되고 있다"며 "어렵게 키운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어 다행이다"고 말했다.

전남지역 꾸러미 공급업체인 농협 호남권친환경농산물 물류센터의 나승운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 농가와 임산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임산부에게 건강한 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는 임산부에게 안전한 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꾸러미용 농산물을 납품한 100여 친환경 농가를 대상으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함께 수확 전 단계부터 포장까지 안전성 점검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유동찬 도 친환경농업과장은 "도민과 농가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내년에는 도내 모든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