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좋은책신사고 '2020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 수상작 공개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4.08 09:13

수정 2020.04.08 09:13

좋은책신사고 '2020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 수상작 공개


[파이낸셜뉴스] 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가 8일 '2020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사진·이하 스노우 공모전) 수상작을 공개했다.

스노우 공모전은 중·고등학생의 자기주도학습을 독려하고 유용한 학습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좋은책신사고가 2004년부터 17년째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대상, 우수상, 장려상 총 10명을 선발해 각각 소정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대상은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에 합격한 홍지우 학생이 수상했다. 쎈 A, B, C 단계별 학습법과 개념 백지쓰기 노하우를 비롯해 특목고 진학 희망 학생들을 위한 학생부와 자소서, 면접 팁을 자세히 설명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홍지우 학생은 "스노우 공모전 대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공부는 본인 만의 공부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 만큼 수상자분들의 스터디 노하우를 참고해 각자의 공부법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올해 수상자들은 중하위권 또는 중위권 성적에서 시작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아 노력하여 상위권 성적을 달성한 점이 눈에 띈다. '수학 4등급에서 전교 1등이 된 노하우', '수학 40점에서 1등급 달성한 수학 답지 활용법', '영어 기피증을 없애준 도서' 등 취약 과목을 극복한 공부 노하우가 공개됐다.


좋은책신사고 관계자는 "비슷한 고민을 갖고 있는 또래 학생들의 공부 방법과 성공후기들은 또 다른 자극이 될 수 있다"며 "자신만의 학습법을 찾으려 꾸준히 노력해 온 학생들의 수상작을 참고해 많은 학생들이 자신만의 공부 방법을 찾아 목표를 달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0 스노우 공모전 수상작은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공감 댓글 이벤트를 5월 10일까지 진행한다.
홈페이지에서 수상작을 확인하고 댓글을 작성한 전원에게 신사고 마일리지를 최대 500씽까지 적립해 주며, 우수 댓글자 30명을 추첨해 쎈 오답 지우개, 에코백 등으로 구성된 '열공 응원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