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전시,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4.17 08:17

수정 2020.04.17 08:17

국민 누구나 참여, 17일부터 5월 29일까지 온라인 접수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대전=김원준 기자] 대전시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시민이 직접 공공분야의 현안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행정업무 효율화를 높이는데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 시민이 빅데이터를 창조하고, 디자인 하다!!! 4&D, A&B, C&D’주제로 진행되며, 빅데이터 분석분야와 아이디어분야 등 2개 분야의 경진대회가 진행된다.

공모주제는 자유와 지정분야로 구분되며, 자유분야에서는 대전시 시정혁신방안, 창업아이템 등 자유로운 빅데이터 분석이나 아이디어를 제시하면된다. 지정분야는 대전시 복지분야(보건,의료포함)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나 아이디어를 내면된다. 응모는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다.


심사는 1단계 서류평가와 2단계 서면평가, 3단계 발표평가로 진행되며, 주제 창의성, 데이터 적합성, 파급성, 발표력 등을 종합 평가해 분야별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 장려상(2팀)에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팀에는 향후 행정안전부 주관 제8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 대회 통합 본선 진출권이 주어진다.

본선을 통과해 왕중왕전에서 수상하면 사업화 컨설팅·자금(보증)지원·홍보·투자유치·해외진출 등이 단계별로 지원된다.

단,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대전 거주자 또는 대전 소재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의 당선 작품이 해당된다.

접수는 17일부터 5월 29일까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하면 된다.

김주이 대전시 기획조정실장은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에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역 통계가 보다 폭 넓게 활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공모전”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내 빅데이터 산업 육성과 활성화가 기대되는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문의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ICT융합사업단 담당자에게 하면된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