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페이코인(PCI), 청소년 멘토링 후원비로 쓰인다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4.17 13:42

수정 2020.04.17 13:42

한부모·조손가정 청소년 지원 NGO 러빙핸즈와 협약
연간 1억원 PCI 기부…교보문고 등 가맹점 활용기대
[파이낸셜뉴스] 가상자산 페이코인이 사회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청소년 멘토링 활동의 후원비로 쓰일 예정이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와 박현홍 러빙핸즈 대표가 페이코인(PCI) 후원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와 박현홍 러빙핸즈 대표가 페이코인(PCI) 후원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17일 통합결제 전문기업 다날의 블록체인 자회사 다날핀테크는 비정부기구(NGO) 단체 러빙핸즈와 후원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다날핀테크는 러빙핸즈에 연간 1억원 상당의 페이코인(PCI)을 기부할 방침이다.

러빙핸즈는 한부모·조손 가정 등 전국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와 1:1 멘토링 관계를 형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페이코인은 러빙핸즈 멘토링 프로그램 내 약 200여쌍의 멘토·멘티 만남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또 러빙핸즈에서 운영하는 초록리본도서관 운영비와 가정종합지원 활동에도 사용된다.


다날핀테크 황용택 대표는 “페이코인이 그 동안 구축한 도서, 문구, 요식 가맹점이 러빙 핸즈의 멘토와 멘티 활동에 최적이라는 판단이 들었다"며 "결제를 넘어 기부 영역까지 가상자산 블록체인 인프라가 사용됨으로써 더 좋은 사회 만들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러빙핸즈 박현홍 대표는 “페이코인이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치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러빙핸즈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페이코인은 도미노피자, CU, 세븐일레븐, BBQ, KFC, 교보문고, 달콤커피 등 약 3만개 이상 온오프라인 가맹정에서 현금처럼 쓰이고 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