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與 의원들, 김태년에 "일하는 국회 만들어 성과 내주길"(종합)

뉴시스

입력 2020.05.07 19:31

수정 2020.05.07 19:31

김두관 "겸손과 능력의 원내대표 기대해" 조정식 "文정부 개혁 속도감있게 처리를" 박완주 "코로나19 극복할 유능한 원내대표" 이규민 "잘 뭉쳐서 일하는 21대 국회 만들 것"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0.05.07.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0.05.07.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정진형 윤해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당선인들은 7일 21대 국회 첫 원내사령탑으로 선출된 김태년 신임 원내대표에게 축하를 건네며 '일하는 국회'를 만들 것을 주문했다.

김두관 의원은 이날 당선인 총회 후 페이스북을 통해 "겸손과 능력의 원내대표를 기대한다"며 "어려운 상황에서 원내 사령탑을 맡은 만큼 김태년 원내대표에 거는 기대가 크다. 기대가 큰 만큼 잘 해주시리라 믿는다"고 당부했다.

김 의원은 "우리가 압승했다고 야당과의 타협을 거부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에게 돌아간다.
발목잡기에 대해서는 단호한 힘을 보여주는 것도 동시에 요구된다. 협치도 하면서 힘도 발휘하는 일이니 어려울 수 밖에 없다"면서 "저에게 이런 민주당을 위해 역할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임기를 마친 이인영 전임 원내대표를 향해 "지난 1년간 패스트트랙을 비롯한 수많은 난제를 뚫고 총선 승리의 밑거름이 되어 주신 노력과 헌신에도 큰 박수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페이스북에서 "민주당의 차기 원내 사령탑으로서 ‘일하는 민주당, 능력있는 민주당, 성과내는 민주당’을 만드는데 힘써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범여권 180석 압승을 거론하며 "국민은 힘 있는 여당으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민주정부 재창출을 위해 역할을 다해달라는 엄중한 중책을 부여하셨다"고 상기시킨 뒤, "문재인 정부의 집권 3년차를 맞아 ‘레임덕’이 아닌 '마이티(mighty·강력한) 덕'이 되어 개혁과제를 속도감 있게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완주 의원은 "문재인 정부 첫번째 정책위의장으로서 경제정책 설계와 이행을 주도했던 경험을 살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도 극복해내는 유능한 원내대표가 되어주실거라 기대한다"며 "민주당에 대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일하는 국회, 능력있는 국회, 성과를 내는 국회를 만들어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응원했다.

소병훈 의원은 "김 신임 원내대표가 통합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당과 국회가 새롭게 도약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초선 당선인들도 축하의 뜻을 전하며 김태년 원내지도부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규민 당선인(경기 안성)은 "축하드린다. 민주당 당선자들은 김 원내대표와 잘 뭉쳐 가장 일 잘하는 21대 국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허영 당선인(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도 "전해철 의원님과 정성호 의원님 멋진 경쟁을 해주셨다"며 "앞으로 당정청이 원팀으로 협력해 코로나19 이후 경제회복과 사회안전망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호응했다.


소병철 당선인(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역시 "기쁜 마음으로 축하드린다"며 "잘 아는 바와 같이 김 신임 원내대표께서는 우리 순천 출신이라서 정말 자랑스럽다"고 했다.

전해철, 정성호 후보에 대해선 "수고많으셨다.
앞으로도 21대 국회와 민주당을 위하여 커다란 역할을 해 주실줄 믿는다"고 위로를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 brigh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