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개인 맞춤교육 통해 직원·회사 동시 성장 [우리 기업 문화 소개]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5.13 18:22

수정 2020.05.13 18:22

한독
한독 2019년 신입사원 모습 한독 제공
한독 2019년 신입사원 모습 한독 제공
안녕하세요. 한독 전문의약품 사업본부의 병의원영업 영남팀에서 'MR(Medical Representative)'로 근무하는 하경서 사원입니다.

소화제 훼스탈,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케토톱, 숙취해소제 레디큐 들어보셨나요? 한독은 전문 의약품과 일반의약품뿐 아니라 질병 예측부터 진단, 관리, 치료까지 '건강한 삶'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토탈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한독에서는 직원 교육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도가 이뤄집니다. 개인 맞춤 교육인 '하이-아카데미(HI-Academy)'와 온라인 교육 플랫폼 '터치 클래스'는 연간 운영되는 교육 과정입니다.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한독에는 '교육 큐레이터'가 있습니다.
받고 싶은 교육 키워드, 난이도를 설정하면 개인 맞춤 교육 과정이 매월 2번 전달됩니다. 저는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과 올해 목표 '영어'를 키워드로 설정해놨습니다. 자투리 시간에 휴대폰으로 볼 수 있는 짧은 교육 영상 등도 수시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디지털 데이'도 정기적으로 열립니다. 구글 매니저, 빅데이터 전문가 등 개인이 직접 만나기 어려운 전문가에게 직접 강의를 듣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참여가 가능해 저와 같이 지방에서 근무하는 직원들도 불편함 없이 듣고 있습니다.


한독은 회사가 가는 길을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도 중시합니다. 매년 초 기업의 비전과 경영전략을 전 직원이 공유하는 참여형 워크샵 '하이파이브(HI-Five)'가 진행됩니다.
회사가 가야할 방향을 공유하는 '한독한마당'도 분기마다 열립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